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공부방/영어독서

영어독서

영어독서 


     

     대상 : 초등 3학년 ~ 6학년


    언어는 공부하는게 아니라 즐기고 생활해야 하는 것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언어교육 방법은 그 언어를 사용하는 현지에서 원어민들과 생활하고 대화하며 익히는 것이지만, 현실적 여건상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자라나고 공부하는 어린 친구들이 영어를 효과적으로 익히는 방법은 조금씩 영어랑 친해지며 영어가 어려운 공부가 아님을 알게 하는 것과, 출판과 인터넷의 도움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어 컨텐츠 (책,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통하여 영어를 듣고, 보고, 읽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셈들 공부방 영어독서 프로그램은 어린이 친구들을 위하여 효과적인 영어 읽기와 듣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전 없이 영어책을 읽고, CD나 DVD 등으로 영어 음성을 듣거나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여러번 감상하다보면, 처음엔 전혀 들리지도 않고, 알아 들을 수도 없던 영어 내용들이 서서히 익숙해지면서 마치 한글 책이나 한국어로된 애니를 보는 듯한 기분으로 영어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1팀 6 친구를 넘지않는 선에서 운영됩니다. 프로그램 신청 시 어린이 친구의 수준을 상담하여 반을 지정한 후, 선생님과 학부모 그리고 어린이 친구와의 협의 후에 구체적인 시간을 정합니다. 1시간 동안 CD로 원어민이 읽어주는 음성을 들으며 영어책을 반복하여 읽고, 책 안에 등장하는 영어 단어와 간단한 영어 표현들을 익힙니다. 공휴일, 명절 등의 특별한 사정으로 프로그램 일수가 모자르면 주말 등을 이용하여 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기초반영어를 처음 접하는 친구들이 영어 알파벳과 기초적인 단어를 익히고, 짧은 단문과 그림으로된 영어 동화책으로 일상적인 영어 표현들을 익히며 영어와 친해지도록 돕습니다.

              

         2. 중급반기초적인 영어 단어 100개 정도를 알고, 영어 문장을 읽는데 거부감이 없는 친구들이 사전없이 영어책을 읽는 방법을 익히는 반입니다. 짧고 재미있는 영어 이야기책들을 통하여 영어 표현과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고급반기초적인 영단어 1000개 정도를 알고, 영어로된 짧은 소설 정도를 읽는데 거부감이 없는 친구들을 위한 반입니다. 영어 챕터북과 어린이를 위한 영어 소설 들을 사전 없이 읽고 내용을 나누고 토론함으로써 풍부한 영어 표현들을 익혀 가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