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독서방

독서방 안내

독서방 안내



셈들 독서공부방은 파주 문산 지역의 어린이 친구들이 책과 CD, DVD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통하여 보다 쉽게 문화, 교육 컨텐츠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열린 독서공간인 독서방을 운영합니다. 독서방에 비치된 모든 서적은 파주 문산 지역의 어린이 친구들을 위하여 전국 각지의 많은 분들이 정성으로 기증해 주신 책들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다양하게 읽을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서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책 후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보유 도서의 양을 계속 늘려가고 있습니다.


셈들 독서공부방의 모든 도서는 독서방 회원으로 등록(무료)한 친구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꺼내어 읽을 수 있습니다. 비치된 각종 DVD와   CD, VTR 테잎의 경우에는 공부방 선생님께 허락을 받은 후에 CD 플레이어. DVD 플레이어, TV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셈들 독서공부방에 비치된 책은 당분간 외부로의 반출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비록 외부 대출은 할 수 없으나 파주 문산 지역의 친구들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독서방 이용시간


  월요일 ~ 금요일 : 오후 1시 ~ 오후 8시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8시

  


독서방 이용수칙


1. 어린이 독서방 회원은 누구나 자유롭게 독서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독서방 회원등록은 무료이며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3. 거실과 공부방2실에 있는 책은 자유롭게 꺼내어 읽을 수 있습니다.

4. 독서는 가능하면 공부방을 제외한 거실에서 읽기 바랍니다.

5.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방해되지 않게 조용히 책을 읽습니다.

6. 아랫집에 방해되지 않도록 실내에선 뛰지 않고 발걸음을 조용히 합니다.

7. 화장실은 출입문 왼편 화장실을 깨끗하게 이용합니다. 

8. 다 읽은 책은 반드시 본래 있던 자리에 되돌려 놓습니다.

9. 책을 찢거나 구기지 말고, 낙서도 하지 않습니다.

10. 영어책 읽기 CD는 선생님에게 허락을 받아 대여기록을 한 후 받아 봅니다.

11. CD는 거실에 있는 CD 플레이어와 이어폰을 이용하여 듣습니다.

12. 이용을 마친 CD는 반드시 선생님께 반납합니다.

13. DVD나 비디오는 선생님의 허락을 받아 거실 TV를 이용하여 시청합니다.

14. 공부방 프로그램 (독서논술, 영어읽기) 등록을 원할 경우에는 반드시 부모님의 허락을 받은 후에 선생님께 이야기하여 등록합니다.